안녕하세요 익명의 호랑이 입니다 !!
요즘 거의 모든 매체에서 숏폼이 트렌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인기가 많은데요.
그 중 인스타그램 릴스는 성공적으로 자리 잡은 숏폼 콘텐츠입니다.
릴스로 광고를 하는게 너무 중요해진 시대 인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스타그램 릴스 광고 콘텐츠를 잘 만드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정확한 타겟 분석과 전략 설정으로 타켓에게 명확한 메시지를 공유해야합니다.
OKR(목표 및 핵심 결과지표) 수립부터 USP(제품 분석을 통해 우리 제품만이 작고 있는 특성을 찾아낸 후
그 특성이 소비자에게 줄 수 있는 이익을 전달하는 광고전략) 확인, 타겟 분석, 메시지 선정 등 최종적으로 미디어에 노출되는 시점까지
커뮤니케이션을통해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
타켓과 메시지를 설정했다면 이제 릴스 콘텐츠를 만들 차례입니다.
1. 크리에이터 그 자체의 영향력을 활용하여 릴스 콘텐츠 만들기
크리에이터의 콘텐츠를 좋아하는 팔로워가 이미 많다면, 릴스를 만들어서 포스팅을 했을떄 뷰나 좋아요, 댓글이 많이 달립니다.
그리고, 특정 카테고리(뷰티, 요리 ..)에서 유명한 인플루언서와 함꼐 콘텐츠를 만들게 된다면 이미 만들어진 팬덤에게 노출이 됩니다.
2. 인스타그램의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한 콘텐츠를 제작한다.
팔로워와 인플푸언서 간의 소통이 가장 쉬우면서 가까운 매체는 인플루언서 입니다!!
인플루언서를 통한 광고를 하려고 하면 팔로워와 소통을 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의 여러 기능을 활용해보는게 좋겠죠? ㅎㅎ
1. 광고를 만들기 전 광고 아이쳄에 대한 팔로워들의 질문을 수집하고 , 그에 따른 요구사항을 토대로
만든다면 강력한 광고 소재가 제작 되겠죠?
2. 릴스 캠페인을 진행함과 동시에 스토리의 AR필터를 만들어 광고주의 메시지를 스토리텔린 방식으로
타겟에게 노출시키는 방법도 있어요 ㅎㅎ
3. 리믹스 기능을 활용해 화제성이 높은 인플루언서와 챌린지를 진행하면 타겟의 적극적인 참여또한
이끌어 낼 수 있겠죠 ~~?
콘텐츠 제작 방식부터, 인플루언서 선정, 인스타그램 내 다양한 기능 활용까지
이러한 방법들을 참고하여 인스타그램 릴스 광고를 만든다면 더 잘 만들 수 있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