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 오랜만에 돌아온 익명의 호랑이입니다.
오늘은 가게 주인분들과 인플루언서 두 분 다 알아두면 좋을 정보를 가져왔습니당 ~
분량조절 실패로 두 번에 나누어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닷!!
우리는 이제 식당을 갈 때 검색 없이 방문하지 않습니다. 매장 방문을 위한 정보는 대부분 온라인에서 이루어집니다.
특히, 인스타그램의 인기 영역 노출이 매장 탐색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저 역시 식당이나 카페를 찾을 때 인스타그램을 많이 사용하고, 요즘 MZ세대도 이를 잘 활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를 잘 활용하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먼저 인스타그램 검색 마케팅을 기획하기 전에 우선 검색 페이지가 어떻게 이루어지는 지를 알아야하는데요.
사용자가 검색어를 입력하면, "추천", "계정", "오디오", "태그", "장소", "릴스" 총 6개의 탭이 나옵니다.
그럼 이 중에서 어떤 탭이 중요하고, 어떤 방식으로 노출을 만들어내는지 알아볼까요??
먼저 추천탭입니다.
추천탭에 자신의 게시물이 상위 노출되기 위해서는 흥미로운 콘텐츠 구성, 적절한 시간에 포스팅,
그리고 콘텐츠 다변화 등이 중요합니다. 추천탭은 첫 번째로 뜨는 탭이기 때문에, 그만큼 노출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태그 탭이 있는데요
위 사진을 보면 해시태그별로 게시물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각 해시태그에 대한 게시물이 많을수록 상위에 노출됩니다.
많이 사용되는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지만,
회전율이 빨라 금방 묻힐 수 있다는 점도 고려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장소탭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장소는 지도 데이터를 최상단에 보여주고, 그 아래 인기 콘텐츠와 최근 콘텐츠가 순서대로 표시됩니다.
인스타그램의 장소는 지도 데이터와 페이스북 체크인 데이터를 활용합니다.
페이스북 체크인을 통해 매장의 지역을 자유롭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매장명과 위치를 정확히 기록할 수도 있지만 만약, "혜화 맛집"과 같은 지역 태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등록하면 "혜화 맛집"을 검색했을 때 내 게시물이 가장 먼저 노출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내 게시물이 인스타에서 검색되려면이라는 주제를 다뤄봤는데요
아직 못다한 이야기는 다음글에서 계속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 익명의 호랑이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