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유
  • 인스타그램에서 내 매장이 검색되게 하려면? (1)
    2024.12.21 12:29
    익명의호랑이
    85 0 0
  • 공유하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 오랜만에 돌아온 익명의 호랑이입니다. 

    오늘은 가게 주인분들과 인플루언서 두 분 다 알아두면 좋을 정보를 가져왔습니당 ~

    분량조절 실패로 두 번에 나누어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닷!!

     

     

     

    우리는 이제 식당을 갈 때 검색 없이 방문하지 않습니다. 매장 방문을 위한 정보는 대부분 온라인에서 이루어집니다. 

    특히, 인스타그램의 인기 영역 노출이 매장 탐색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저 역시 식당이나 카페를 찾을 때 인스타그램을 많이 사용하고, 요즘 MZ세대도 이를 잘 활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를 잘 활용하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먼저 인스타그램 검색 마케팅을 기획하기 전에 우선 검색 페이지가 어떻게 이루어지는 지를 알아야하는데요.

    사용자가 검색어를 입력하면, "추천", "계정", "오디오", "태그", "장소", "릴스" 총 6개의 탭이 나옵니다. 

     

     

    그럼 이 중에서 어떤 탭이 중요하고, 어떤 방식으로 노출을 만들어내는지 알아볼까요??

    KakaoTalk_20241221_114736000.jpg

    먼저 추천탭입니다. 

    추천탭에 자신의 게시물이 상위 노출되기 위해서는 흥미로운 콘텐츠 구성, 적절한 시간에 포스팅, 

    그리고 콘텐츠 다변화 등이 중요합니다. 추천탭은 첫 번째로 뜨는 탭이기 때문에, 그만큼 노출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태그 탭이 있는데요

    KakaoTalk_20241221_121626155.jpg

     

    위 사진을 보면 해시태그별로 게시물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각 해시태그에 대한 게시물이 많을수록 상위에 노출됩니다.

     많이 사용되는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지만, 

    회전율이 빨라 금방 묻힐 수 있다는 점도 고려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장소탭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KakaoTalk_20241221_122401252.jpg

     

     

    장소는 지도 데이터를 최상단에 보여주고, 그 아래 인기 콘텐츠와 최근 콘텐츠가 순서대로 표시됩니다.

    인스타그램의 장소는 지도 데이터와 페이스북 체크인 데이터를 활용합니다. 

    페이스북 체크인을 통해 매장의 지역을 자유롭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매장명과 위치를 정확히 기록할 수도 있지만 만약, "혜화 맛집"과 같은 지역 태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등록하면 "혜화 맛집"을 검색했을 때 내 게시물이 가장 먼저 노출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내 게시물이 인스타에서 검색되려면이라는 주제를 다뤄봤는데요

    아직 못다한 이야기는 다음글에서 계속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 익명의 호랑이였습니다 .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