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익명의 호랑이 입니다!! 다들 주말 잘 보내셨나요??
오늘은 저번에 못다한 이야기 인스타그램에서 내 매장이 겁색되게 하려면
이라는 주제로 이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러한 영역들에 노출되기 위해 어떤 활동을 해야할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최상단 리스트 점유를 목표로하는 게시물을 만들어내야 합니다. 게시물을 만들어내는 방법은
아래 두 가지 방법이 있으며, 둘을 적절히 병행하여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1. 공식 계정을 활용하여 게시물 직접 올리기
공식 계정을 사용한다면 장점으로는
1. 비용절감 , 인플루언서나 체험단에 지출되는 비용을 절약할 수 있어, 마케팅 비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편리한 관리, 인플루언서 방문 일정 관리와 같은 오프라인에서의 복잡한 일정을 신경쓰지 않아도 되므로 관리가 수월합니다.
단점으로는
1. 신뢰성부족 , 한 개의 계정만 지속적으로 게시물을 올리면 매장이나 브랜드의 퀄리티에 대한 신뢰를 완벽하게 형성하기
어렵습니다.
2. 창작의 어려움, 사진, 영상, 게시물 작성을 지속적으로 해야 하므로 창작에 대한 고민이 필요합니다. 특히 미적 감각이
부족한 경우, 콘텐츠의 품질이 낮아져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3. 계정 성장의 어려움, 상위 노출을 목표로 한다면, 계정을 먼저 성장시키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는 시간이 걸리고
지속적인 관리와 홍보가 요구되며, 초기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인플루언서, 체험단을 이용해 게시물 만들어내기
인플루언서, 체험단을 사용하면 발생하는 장점으로는
1. 다양성, 다양한 게시물을 다양한 사람들의 목소리로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2. 많은 노출, 직접 만든 콘텐츠보다 상위노출이 잘됩니다.
단점으로는
1. 비용발생, 인플루언서, 체험단에게 지출되는 비용이 발생됩니다.
2. 할일 추가, 인플루언서 방문 일정 관리 등 오프라인에서 챙겨야 할 일이 발생합니다 .
두 가지 방법들의 장단점을 보면 어느 한 쪽으로도 치우치지 않게 둘다 잘 활용하는게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
이제 실제 게시물을 올릴 때 신경써야 할 것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사진
그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사진입니다. 한 눈에 고객의 시야를 사로잡기 위해서는 사진이 너무 중요합니다.
특히, 인플루언서를 선정할 때도 사진을 잘 찍으시는 분인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2. 해시태그 활용기법
해시태그를 어떻게 다느냐에 따라 내가 원하는 키워드에 노출 될 수 있습니다.
* 해시태는 10개 내외로만 !!
태그는 최대 30개까지 달 수 있지만 내 게시물 노출 영역이 분산 될 수 있기때문에 너무 많은 태그는 안하시는것이 좋습니다.
* 매장 이름 관련 태그 1~2개는 포함하기
인스타그램 검색은 탐색뿐 아니라 리뷰로도 활용되기 때문에 리뷰를 모아서 보여주기 위해 꼭 공통된 태그인 매장 이름을 활용해주세요.
* 그 외의 태그는 메뉴와 내 매장의 상권에 방문할 사람들이 찾을 만한 태그로 !!
예를 들어 #혜화맛집, #브런치 등등 사람들이 검색할 만한 태그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먼저 검색해보기
좋은 태그를 찾기 위해서는 먼저 검색을 해보세요 !! 게시물이 많은 태그를 이용하면 더 많은 노출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 지역 태그 포함
모든 게시물에 똗 지역 태그를 포함해주세요 !! 지역 태그 모아보기를 통해 올라간 모든 게시물을 한꺼번에 리뷰할 수 있게 해줍니다.
*프로필 태그
프로필 태그도 꼭 포함해 주세요. 이 내용은 인플루언서나 체험단에만 해당되며, 지역 태그와 마찬가지로 모아보기를
통해 올라간 모든 게시물을 한꺼번에 리뷰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에서 내 매장이 검색되게 하려면이라는 주제로 말씀드려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이러한 꿀팁들을 통해 여러분들이 원하는 목표에 도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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