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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스타 협찬, 협업을 부르는 콘텐츠 운영전략
    2024.12.31 14:23
    익명의호랑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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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익명의 호랑이입니다. 오늘은 협찬과 협업을 할 수 있게 

    만드는 콘텐츠 운영전략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고품질, 고화질의 비주얼 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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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스타그램은 시각적인 플랫폼입니다. 사진이나 동영상은 고품질, 고화질이 좋고 

    전문적으로 찍힌 사진, 깔끔하게 편집된 동영상, 잘 디자인된 그래픽 등은 

    브랜드나 기업으로부터 주먹을 받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2) 유니크한 스타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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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이를 일관성있게 유지하는 것은 팔로워들에게 

    여러분만의 계정을 구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유니크한 스타일은 자신만의 차별화된 브랜드를 구축합니다. 

     

     

    3) 목적 지향적인 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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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콘텐츠가 어떤 목적을 가지고 있는지를 분명이 정해야합니다. 

    만약 위의 예시처럼 광주맛집을 소개하는 것이 목적이라면 

    맛집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게시물을 올리는 것입니다. 

     

    통일된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업로드 된다면 사람들에게 뻗어나가기 시작하고, 

    자신의 가게를 홍보하고 싶은 분들은 이 계정을 주목하기 시작합니다. 

     

    이때 주의해야할 것은 일방적인 소통이 아닌 

    팔로워들과 활발한 소통이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저 좋아요가 많은 콘텐츠말고 진정성있는 댓글이 많이 달릴 수록

    관련 업체에서 협찬을 고려할 때 광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스토리텔링  

     좋은 스토리는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감동을 전달합니다. 

    개인적인 경험이나 생각을 공유함으로써 팔로워들과 진심으로 소통하거나,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강력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텔링은 중요한 마케팅 요소로도 자리잡고 있습니다. 

    콘텐츠가 넘치는 이 시기에 중요한 것은 차별화된 전략입니다. 

    그 차별성은 오직 사람만이 지닌 강력한 에너지인 '공감의 힘'에서 비롯됩니다.

     

     

    5) 협찬 받고 싶은 제품을 릴스로 올리기 

     협업을 원하는 업체들이 릴스의 노출 효과를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협찬을 받으려면, 

    게시물 사진보다는 제품 사용 장면을 여러 컷의 사진으로 촬영하고, 

    인스타 템플릿과 음악을 활용해 짧은 영상으로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하다면 직접 카메라로 촬영하여 비포 애프터 형식의 편집을 통해 업로드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또, 영상의 첫 화면(썸네일)에 주목을 끌 수 있는 제목을 추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인스타 협찬, 협업을 부르는 콘텐츠 운영전략 5가지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꼭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올한해 잘 마무리하시고 !! 내년엔 더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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