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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NS별 인플루언서 마케팅 특징
    2025.01.08 12:08
    익명의호랑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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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 오랜만에 돌아온 익명의 호랑이입니다. 

    다들 새해, 1월 잘지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SNS별 인플루언서 마케팅 특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어떤 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와 협업할지는 브랜드 제품의 특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SNS채널을 선택할 때는 우리 브랜드의 최종 고객을 목표로 삼고, 

    제품의 장점과 핵심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우리 브랜드 제품의 타깃 고객을 다시 한 번 점검한 후,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틱톡, 페이스북, 엑시(트위터)등

    각 SNS 채널의 주요 사용자층과 특징을 비교 분석해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특징과 장점

    인스타3.png인스타4.png

     

    인스타 특징 

    1) 이미지, 영상 등 시각적 콘텐츠 위주 

    2) 주사용층이 20~30대등 청년층

     

    인스타 장점

    1) 정보 전달속도 빠름

    2) 브랜드 인지도 상승 

     

    인스타 단점

    1) 많은 콘텐츠 속에서 다른 채널에 비해 노출이 어려움

     

     

    네이버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특징과 장점 

    네이버1.png

     

    네이버 특징

    1) 세부적인 글 (사용 경험, 정보 전달)

    2) 주사용층이 넓음

     

    네이버 장점

    1) 고객을 설득할 수 있음

    2) 검색 키워드 분석을 통해 관심이 많은 고객을 겨냥할 수 있음

     

    네이버 단점

    1) 글쓰기 능력 필요 

    2) 경쟁이 심한 키워드는 상위 노출 기간이 짧음 

     

     

    유튜브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특징과 장점

    유튜브.png

     

    유튜브 특징

    1) 영상 콘텐츠 위주로 채널들의 전문성이 높은 편

    2) 주사용층이 10-50대까지, 80%이상의 국민이 사용

     

    유튜브 장점

    1) 구독자들께 신뢰를 받음

     

    유튜브 단점

    1) 광고비가 높음

     

     

     

    오늘은 SNS플랫폼 중 인스타, 네이버, 유튜브 마케팅의 특징과 장점에 대해 설명해드렸는데요.

    남은 플랫퐁은 다음시간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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