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에서 제시하는 콘텐츠 권장 사이즈에 맞춰서 게시물을 업로드하면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을 확륭이 높아집니다.
인스타그램 콘텐츠는 피드, 스토리, 릴스로 나위며 콘텐츠 유형별로 사이즈 가이드가 차이가 있습니다.
인스타 사진 사이즈 가이드
정방형 사이즈의 이미지가 가장 많이 사용되고 메타(meta)에서도 권장하는 사이즈 입니다.
세로형 사이즈는 스마트폰 전체 화면을 덮을만큼 넓게 노출되어 시선을 집중 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피드와 탐색 탭에서는 4:5사이즈로 노출되지 않기 때문에 이미지나 영상이 잘려서 보이게 뵙니다.
정방형 사이즈는 피드와 검색 탭에서 노출될 때 정사각형 이미지로 노출되기 때문에
콘텐츠가 잘리지 않아서 효과적으로 시선을 끌 수 있습니다.
인스타 릴스 사이즈 가이드
릴스 게시물은 화면 전체 공간을 차지하며, 가로 세로 비율은 9:16 또는 1080 x 1920픽셀이어야 합니다.
인스타 릴스는 프로필 피드와 릴스 피드에 동시에 노출되도록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피드에서 노출되는 영역과 릴스에서 노출되는 영역이 다릅니다.
인스타그램 릴스는 90초까지 업로드 가능합니다.
인스타 스토리 사이즈 가이드
인스타그램 스토리도 릴스와 동일하게 9:16비율이거나 1080 x 1920 픽셀이어야 합니다.
스토리는 최대 15초까지 업로드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이즈 가이드
인스타 계정의 프로필 사진의 비율은 320 x 320 픽셀이어야 합니다.
1:1 사이즈이지만 원형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안정 영역을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