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익명의 호랑이입니다.
오늘은 저번에 알려 드리지 않은 릴스 조회수가 나오지 않을때 점검해야하는 부분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3. 전략적인 소통
인스타그램은 소통을 기반으로 하는 쇼셜 네트워크 입니다.
그래서 릴스를 업로드 후 소통을 해주어야합니다.
소통이라고 해서 댓글을 남기라는 것이 아니라
인스타 알고리즘에게 내 계정이 소통하는 활동적인 계정이라는 것을 인식시켜줘야하는 겁니다.
나와 주제가 비슷한 계정에 좋아요, 저장, 공유, 팔로우만으로도 인스타가 적극적으로 소통한다고 인식합니다.
릴스 업로드 후 적어도 10분가량은 나의 계정에 댓글을 남긴 사람들에게 좋아요나 대댓글 정도를 달고
계정 주제가 같은 사람들에게 찾아가 좋아요 저장등의 활동을 해주시면 됩니다.
4. 팔로우 분석
인스타를 크리에이터 또는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한 사람이라면 프로페셔널 대시보드가 확인됩니다.
프로페셔널 대시보드를 통해 팔로우 분석을 해주세요.
남자가 많은지 .. 여자가 많은지 .. 어떤 연령대가 많은지.. 등등
내가 올리는 릴스 콘텐츠가 어떤 연령대의 분들이 좋아하시는지를 먼저 파악해주셔야 하는 겁니다.
예를들어 내 팔로우가 여성이 많다면 여성에 관한 내용을 올렸을때 반응도가 올라갑니다.
만약 내 팔로우들이 대부분 인위적으로 구매한 유령 팔로우들이라면 조회수가 떨어질 수 밖에 없는겁니다.
5. 릴스 콘텐츠 구성요소
릴스의 클릭을 잘 받으려서 어떻게 해야할까요?
일단 흥미롭고 궁금해야 합니다.
릴스를 만드는 상황이라면 릴스를 보는 사람들의 관점에서 항상 생각하셔야 합니다.
내 영상이 누워서 편하게 볼 수 있는 영상인가를 항상 고민해야합니다.
쉽고 재밌고 흥미로워야합니다. 조금만 지루해도 이탈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릴스를 올릴 때 초반 3초가 중요하다는 말이 여기서 나옵니다.
저는 3초보다 1.7초를 더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페이스북 콘텐츠를 소비하는 사람들의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 콘텐츠를 클릭하기까지
1.7초가 걸린다고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1.7초는 거의 본능적인 클릭입니다. 1.7초에 나오는 반응은 영상의 미학이 아닌 후킹입니다.
말 그래로 글로 낚는 것입니다. 후킹의 다른 말은 카피라이팅으로
사람들이 동일한 영상이라 하더라도 클릭하게 하는 힘을 실어주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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릴스 조회수가 나오지 않을때 점검해봐야하는 부분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위의 저의 조언들을 통해 점검해보시고
조회수가 많이 나오셨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