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질문
인기검색어 방문형 배송형 포인트
  • Q.유통기한이 지난 상품이 배송되었어요.
  • A.에코체험단은 리뷰 업로드 날짜 기준으로 유통기한이 30일 이상 남은 상품들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배송받으셨을 때 유통기한이 지나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1:1문의나 고객센터를 통해 연락 부탁드립니다.

    *부득이하게 소진이 필요한, 유통기한 30일 이내인 제품들은 상세페이지 내 잔여 유통기한을 안내 드릴 예정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Q.에코체험단에 대해 알려주세요.
  • A.'에코체험단'은 유통기한이 얼마남지 않은 임박상품 또는 사용하는데 지장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반품으로 인해 판매가 어려운 리퍼 상품으로 체험단을 진행하는 캠페인입니다.

    에코체험단은 일반 캠페인보다 모집 수가 더 많으며, 100% 선착순으로 선정됩니다.
    매 분기에 1회씩, 에코체험단을 가장 많이 참여해주신 크리에이터와 기업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진행하게 되며
    수상하신 크리에이터에게는 현금으로 출금할 수 있는 포인트가 리워드로 제공됩니다.
  • Q.선정된 캠페인의 미디어 변경이 가능할까요?
  • A.이미 선정된 캠페인의 경우, 미디어 변경은 불가합니다.
  • Q.스타트뷰에서 체험단 광고를 하고 싶습니다.
  • A.스타트뷰 광고문의는 광고/제휴 문의 또는 070-8080-0607로 전화 주시면 자세한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 Q.패널티는 해제가 가능한가요?
  • A.주의 패널티는 부여받은 날짜로부터 3개월 경과 후 자동 소멸 됩니다.
  • Q.패널티에 대해 알려주세요
  • A.패널티 정책을 위반할 경우, 주의 패널티가 부여됩니다.
    주의 패널티 개수에 따라서 제한 기간이 적용되며 해당 기간 동안에는 모든 체험단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주의 패널티가 7회 이상일 경우, 스타트뷰의 모든 서비스 이용이 영구적으로 제한 됩니다.
  • Q.패널티는 어떤 경우에 적용 받나요?
  • A.패널티 적용은 패널티 정책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패널티 정책 확인 후에도 궁금하신 점이 있으실 경우, 1:1문의를 남겨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 Q.소득 신고는 어떻게 되나요?
  • A.스타트뷰에서 33,334원 이상 포인트 출금 신청시, 사업자 소득 3.3%가 적용되며,
    입금된 날짜를 기준으로 소득이 발생한 것으로 국세청에 신고하게 됩니다.

    33,334원 이하 출금 시에는 세금은 공제 되지 않지만, 동일하게 소득세 신고가 진행됩니다.
    또한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도 가능하며, 종합소득세 신고는 국세청 홈텍스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Q.적립한 포인트를 출금하고 싶어요.
  • A.적립된 포인트가 10,000 이상일 경우 "마이페이지 > 나의 포인트 > 출금 신청하기"를 통해 출금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출금 신청시간
    - 1일 ~ 20일 신청시, 매달 말일 지급
    - 21일~ 말일 신청시, 익월 10일 지급
  • Q.포인트 출금계좌는 본인계좌만 가능한가요?
  • A.포인트 출금은 스타트뷰에 가입된 개인정보와 출금 입금계좌의 예금주 실명이 확인된 계좌이어야하며,
    출금서비스 이후 소득세 신고에 관한 모든 서류도 지급된 계정의 계좌 소유주를 기준으로 발급됩니다.
  • Q.포인트는 무엇인가요?
  • A.출석체크 또는 포인트를 제공하는 캠페인을 참여하게 될 경우,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적립된 포인트는 10,000원 이상부터 등록하신 계좌로 출금하실 수 있습니다.
  • Q.스폰서십 선정 결과는 언제 나오나요?
  • A.스폰서십 선정 결과는 신청 후 1주일 이내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결과를 안내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폰서십에 선정되지 않았을 경우 결과 발표 30일 이후 재신청이 가능합니다.
  • Q.스폰서십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 A.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여러가지 채널에서 우수히 활동하시는 크리에이터 님들을 위해
    스폰서십 신청 페이지에서 신청 접수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스폰서십은 구독자, 팔로워 수에 상관없이 채널에 업로드 되어있는 콘텐츠의 성과를 바탕으로
    내부심사를 통해 콘텐츠 창작 역량과 기획력이 검증된 크리에이터들이 선정되게 됩니다.

    스폰서십 선정시, 스폰서십 전용 캠페인을 바로 이용해볼 수 있으며, 일반 캠페인 신청시에도
    우선 캠페인 참여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Q.스폰서십은 어떤 혜택이 있나요?
  • A.스폰서십 선정시 수익화 창출이 가능한 전용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스폰서십 체험단은 최소 10만 포인트 리워드가 지급되며,
    제작된 콘텐츠의 성과에 따라 추가적인 협업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Q.등록한 콘텐츠를 삭제해도 되나요?
  • A.이용 약관에 따라 캠페인 참여 이후 6개월 이내로 콘텐츠 삭제는 불가합니다.
    6개월 이내 삭제되는 콘텐츠 적발시, 체험하신 상품대금이 청구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콘텐츠 유지기한을 준수해주시길 바랍니다.
  • Q.공정위문구를 꼭 넣어야 하나요?
  • A.모든 캠페인 참여시 반드시 안내드리는 공정위 문구를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공정위 문구를 사용하지 않고 작성하신 콘텐츠의 경우, 광고주와 캠페인에 참여한 크리에이터분 모두에게
    법적인 제재가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공정위문구를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업로드 후 임의로 공정위문구를 삭제하는 경우에도 동일한 법규에 저촉되는 행동이니 반드시 지켜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Q.가이드 내 해시태그 및 키워드를 반드시 사용해야 하나요?
  • A.신청하신 캠페인 상세페이지에 안내된 키워드 및 해시태그는 모두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협찬 #광고 등의 공정위문구 해시태그는 콘텐츠 업로드시 반드시 최상단에 기재해주셔야 하며,
    이외의 해시태그는 콘텐츠 본문 내 모두 기재해 주셔야 합니다.
    해시태그 불일치 시 콘텐츠 제출이 불가하므로, 유의 부탁드립니다.
  • Q.콘텐츠 등록 기한을 연장하고 싶어요.
  • A.캠페인 기한 연장의 경우 담당자와의 협의가 필요합니다.
    기한 연장 희망시, 리뷰 등록 마감 3일 전 "고객센터 > 1:1문의" 또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조율이 가능하며,
    리뷰 등록 마감일 이후에는 기한 연장 협의가 불가능합니다.

    콘텐츠 등록 기간 내 미 등록시 관련 주의 패널티가 적용됩니다.
    최대 5회 누적 발생시, 스타트뷰 이용이 불가능하므로 주의 부탁드립니다.
  • Q.제공 내역 이외의 추가금이 발생되었어요.
  • A.신청하신 캠페인 제공 내역 이외의 추가금이 발생되었을 경우,
    개인 부담으로 지불해주셔야 하며, 추가 이용금액은 개인 부담입니다.
  • Q.캠페인 체험권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 A.매장 방문시 캠페인 체험권을 매장 관리자에게 보여주시면 체험권 확인 후 체험이 진행됩니다.
    체험권 사용이 원할하지 않을 시, 고객센터 070-8080-0607로 연락주시면, 빠른 조치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