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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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선정된 캠페인의 미디어 변경이 가능할까요?
  • A.이미 선정된 캠페인의 경우, 미디어 변경은 불가합니다.
  • Q.등록한 콘텐츠를 삭제해도 되나요?
  • A.이용 약관에 따라 캠페인 참여 이후 6개월 이내로 콘텐츠 삭제는 불가합니다.
    6개월 이내 삭제되는 콘텐츠 적발시, 체험하신 상품대금이 청구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콘텐츠 유지기한을 준수해주시길 바랍니다.
  • Q.공정위문구를 꼭 넣어야 하나요?
  • A.모든 캠페인 참여시 반드시 안내드리는 공정위 문구를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공정위 문구를 사용하지 않고 작성하신 콘텐츠의 경우, 광고주와 캠페인에 참여한 크리에이터분 모두에게
    법적인 제재가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공정위문구를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업로드 후 임의로 공정위문구를 삭제하는 경우에도 동일한 법규에 저촉되는 행동이니 반드시 지켜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Q.가이드 내 해시태그 및 키워드를 반드시 사용해야 하나요?
  • A.신청하신 캠페인 상세페이지에 안내된 키워드 및 해시태그는 모두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협찬 #광고 등의 공정위문구 해시태그는 콘텐츠 업로드시 반드시 최상단에 기재해주셔야 하며,
    이외의 해시태그는 콘텐츠 본문 내 모두 기재해 주셔야 합니다.
    해시태그 불일치 시 콘텐츠 제출이 불가하므로, 유의 부탁드립니다.
  • Q.콘텐츠 등록 기한을 연장하고 싶어요.
  • A.캠페인 기한 연장의 경우 담당자와의 협의가 필요합니다.
    기한 연장 희망시, 리뷰 등록 마감 3일 전 "고객센터 > 1:1문의" 또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조율이 가능하며,
    리뷰 등록 마감일 이후에는 기한 연장 협의가 불가능합니다.

    콘텐츠 등록 기간 내 미 등록시 관련 주의 패널티가 적용됩니다.
    최대 5회 누적 발생시, 스타트뷰 이용이 불가능하므로 주의 부탁드립니다.
  • Q.등록한 채널 외 다른 채널에 추가로 올려도 되나요?
  • A.다른 채널에도 추가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스타트뷰는 1인 크리에이터분들의 미디어 채널 확장을 지향합니다.
    단, 타 채널 업로드 시에도 협찬, 유료광고 등의 공정위 문구가 기재되어야 합니다.
    공정위 문구 표기를 하셨다면 타 채널에도 자유롭게 콘텐츠를 게시하실 수 있습니다.
  • Q.대리인 체험이 가능한가요?
  • A.대리인 체험이 가능하나, 콘텐츠 촬영 및 제작, 업로드는 신청하신 크리에이터분께서 직접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캠페인 마다 체험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조건은 캠페인 상세페이지에서 확인 부탁 드립니다.
  • Q.캠페인 미션은 반드시 지켜야 하나요?
  • A.캠페인 미션은 리뷰 발행전 반드시 준수해서 제작해주셔야 합니다.

    각 미션은 해당 제품의 효율적인 홍보를 위해 최적화 가이드 라인이므로,
    가이드라인 미 준수로 인해 캠페인에 차질이 발생되었을 경우,
    수정 요청 안내 및 패널티 가 발생 될 수 있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Q.신청한 캠페인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 A."마이페이지 > 나의 캠페인 > 신청한캠페인"에서 신청한 캠페인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신청 취소가 필요할 시, 리뷰어 신청 기간 내 자유롭게 신청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 Q.캠페인 중복 신청이 가능한가요?
  • A.스타트뷰는 많은 1인 크리에이터 분들께 체험단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중복 신청을 지양하고 있습니다.
    다만, 중복 신청이 가능한 업체가 있을 수 있으며, 이 경우 캠페인 상세보기에서 확인하신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 Q.스마트폰 촬영으로도 캠페인 참여가 가능한가요?
  • A.스마트폰 카메라로도 캠페인 참여가 가능합니다.

    스타트뷰는 누구나 1인 크리에이터로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콘텐츠 창작에 사용되는 장비에 제한을 두고 있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으로도 멋진 콘텐츠를 창작할 수 있도록, 스타트뷰가 서포트 하겠습니다.
  • Q.선정된 캠페인을 취소하고 싶어요.
  • A.선정된 캠페인은 체험단 페이지 내 "캠페인 문의하기" 또는,
    "고객센터 > 1:1문의"를 통해 취소 가능 여부를 확인해주셔야 하며,
    단순 변심으로 인한 취소 시, 패널티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